HIV 유행을 끝내기 위해 우리는 건강 격차를 해소해야 한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09 15:41
조회
66
지난 20년간 미국에서 HIV 치료와 예방의 과학적인 발전으로 HIV 감염과 관련 사망자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HIV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국가적 협력에도 불구하고 HIV 감염은 특히 남부에서 지속되고 있다. 그것은 또한 흑인/아프리카계 미국인 및 라틴계 사회, 여성, 마약을 사용하는 사람, 남성과 성관계를 가진 남성, 그리고 다른 성소수자와 같은 소외된 집단에도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HIV 국가 전략 계획이 발표된 후, 2030년까지 새로운 HIV 감염을 90% 이상 줄이기 위한 미국 보건 및 인적 서비스부(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 이니셔티브인 HIV 감염 종식이 출범한 지 2년이 지났습니다. 미국 시리즈의 랜셋 HIV에서 HIV 감염 대응에 대해 보고되었습니다.

시리즈의 문헌 검토, 논평 및 데이터 분석에서는 상담, 검사, 치료, 사전 노출 예방(PrEP) 및 주사기 서비스 프로그램과 같은 HIV 서비스 구현 장벽을 극복하기 위한 권장 사항을 개략적으로 설명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새로운 HIV 전염을 방지하고 HIV를 가진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혈중 내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고 유지하도록 돕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바이러스 검출이 불가능한 상태를 유지하면 개인의 건강을 보존하고 바이러스가 다른 사람에게 성적으로 전염될 위험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개념은 탐지 불가 = 전염 불가(U=U)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서비스를 활용하고 구조적 장벽을 해결함으로써,  COVID-19 전염병이 새로운 과제를 제시하고 기존 건강 격차를 심화시키는 경우에도 EHE 목표는 달성 가능하고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시리즈는 HHS 내 국립보건원의 일부인 국립약물남용연구소(NIDA)가 일부 자금을 지원했다. 저자들은 국립알레르기감염질환연구소와 국립알레르기연구소(NIAID)로부터 추가 지원을 받았다.

"과학적인 발전은 개인에서 HIV의 진행 과정을 변화시켰습니다. NIDA의 Nora D 국장은 "유행 경로를 전환하기 위해서는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관리와 예방 조치를 전략적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볼코우, M.D. "그것은 누가 서비스에서 제외되었는지 면밀히 살펴보고 오명, 구조적 인종차별, 그리고 다른 형태의 차별과 같은 체계적 장벽을 극복하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약물 사용 장애를 가진 개인과 같은 사람들을 HIV 검사, 예방 및 치료와 연결시킵니다."

이 시리즈의 저자들은 HIV 전염병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과 인구, 특히 미국 남부의 경우 미국 인구의 37%만이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018년 새로운 HIV 전염의 52%가 발생하였다. 이번 권고안은 2016년과 2017년 미국 HIV 감염의 절반 이상이 표적 개입을 위해 발생했던 57개 카운티, 미국 영토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한 핵심 EHE 전략을 반영한 것이다.

앤서니 S NIAID 국장은 "HIV 전염병을 종식시키기 위해서는 HIV에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는 다양한 인구의 다양한 필요와 선호에 맞는 새로운 HIV 치료와 예방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전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M.D.인 수도꼭지는 "또한 HIV 보건 서비스가 COVID-19 전염병 동안 지속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저자들은 HIV 결과의 극명한 불균형이 특정 연령, 인종, 인종 집단 사이뿐만 아니라 성 정체성과 성 정체성 사이에도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HIV 진단은 전반적으로 감소했고 2009~2018년 남성들과 성관계를 가진 백인 남성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환자가 안정세를 보였으며, 남성과 성관계를 가진 흑인/아프리카계 미국인 남성들 사이에서는 25~34세 청년들과 남성들과 성관계를 가진 라틴계 남성들 사이에서는 증가하였다. 미국 인구의 약 13%를 흑인/아프리카계 미국인이 차지하고 있지만, 2018년 HIV 관련 사망자의 43%를 차지했다. 연구자들은 문화적으로 적절하고 맞춤화된 개입이 지역사회가 이러한 집단에 속한 사람들의 고유한 요구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저자들은 HIV 예방과 치료 준수를 촉진하기 위한 그러한 개입은 다면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전체 개인을 다루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볼티모어의 존스 홉킨스 블룸버그 공중보건대학의 연구원인 크리스 베일러는 "우리는 HIV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놀라운 도구들을 가지고 있지만, 사람들이 약물 사용과 정신 건강 장애와 같은 더 즉각적인 어려움을 야기하는 개인적이거나 구조적인 문제들에 직면한다면, HIV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시리즈에서도요 "식품 불안에 직면하거나 물질 사용 장애에 대한 저렴한 치료법을 찾을 수 없다면 매일 약을 복용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