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 치료가 곧 예방이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25 17:19
조회
293
거의 40년 동안 연구자들은 AIDS를 유발하는 HIV에 대한 치료법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아직 해야 할 일이 더 남아 있지만, NIH의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 (National Institute of Allergy and Infectious Diseases) 소장인 Anthony Fauci가 발표한 JAMA의 최근 논평과 그의 동료는 우리가 얼마나 멀리 왔는지를 상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날 과학적 발전, 특히나 효과적인 항레트로바이러스(ART)의 개발 덕분에 HIV 감염인 대부분은 기대수명만큼 생산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우리 사회가 HIV 감염을 어떻게 보는가를 변화시키기 시작했습니다.

NIH 과학자들은 논평에서, 처방된 대로 매일 ART를 복용하고 혈중 내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을 정도의 억제되고 유지하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성관계를 통해 전파할 수 없다는 것을 확고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는다 = 감염되지 않는다 (U=U)입니다.

U=U 메시지는 2016년 HIV 확산과 HIV 관련 사회적 낙인을 종식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보건 평등 계획인 Prevention Access Campaign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많은 HIV 감염인들의 바이러스 양을 성공적으로 감소시킨 항바이러스제의 조합의 주요한 돌파구는 20년 전에 나왔습니다. 하지만 HIV 예방에 대한 그들의 중요성은 즉각적으로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U=U가 시사하는 바는, 2011년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에 발표된 NIH가 자금을 지원한 HIV 예방 임상시험 네트워크(HPTN 052)의 결과에 의하면 무작위 임상시험에서 이성애자 커플들 중 ART를 지속적으로 복용하여 HIV 감염인의 바이러스가 억제될 때 감염되지 않은 파트너에게 HIV 전염이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이 자료는 ART가 HIV를 치료할 뿐만 아니라 HIV 감염의 성병 전염을 막는다는 설득력 있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때로는 "예방으로서의 치료"라고 불리는 것에 대한 공중 보건 영향들은 명백하고 흥미롭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사이언스 지의 2011년 올해의 TOP 10을 기록하였습니다.

파트너 1 및 2라고 하는 세 개의 후속 스터디와 Opposites Attract는 HPTN 052 스터디의 결과를 확인하고 확대했습니다. 세 명 모두는 혈액에 HIV 수치가 감지되지 않는 ART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HIV에 감염되지 않은 파트너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킬 위험이 없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물론, U=U의 성공은 HIV에 감염된 사람들이 건강관리에 접근하고 매일 처방된 약을 복용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ART는 바이러스가 스스로 더 많은 증식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중요한 점은 치료로 검출되지 않을 정도의 바이러스 양으로 달성하는 데 최대 6개월까지 걸릴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치료를 중단하면, 바이러스는 보통 몇 주 안에 다시 증식기 때문에 항바이러스제를 꾸준하게 복용하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HIV 검사 접근성 향상, 기존 약품 준수, 고위험군에 대한 노출 전 예방요법(PrEP)의 사용을 포함한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목표는 새로운 HIV 감염인의 수를 크게 줄이는 것입니다.

기사 원문 : https://directorsblog.nih.gov/2019/01/22/for-hiv-treatment-is-prevention/?fbclid=IwAR1ST1hdMTkk6-PbZhrL2valg-wZzIIgoV4G_rAFpIx1ZJ5EkwnE7YA38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