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드베리 지역 공중보건청, U=U 공식 승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14 09:41
조회
202
캐나다 서드베리 지역 공중보건청(PHSD, Public Health Sudbury and Districts)은, 탐지 불가능한 HIV 바이럴 로드는 감염의 위험을 내포하지 않는다는 과학적 증거를 홍보하는 U=U 캠페인(Prevention Access Campaign) 공식적으로 지지한다.

"HIV 감염인들은 예방, 검사 및 치료 서비스에 접근하려 할 때 여러 가지 낙인과 사회적인 편견을 경험하곤 합니다. U=U 캠페인은 이러한 낙인과 편견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HIV 감염인들을 지역 사회가 수용하도록 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서드베리 지역 공중보건청 보건 의료 담당관인 Penny Sutcliffe는 말했다.

주치의의 처방에 따라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를 받는 HIV 감염인들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치료는 바이러스의 증식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성관계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감염될 수 없을 만큼으로 바이럴로드를 매우 낮게 혹은 감지되지 않는 수준으로 유지 시킬 수 있다.

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 (HIV)는 사람의 면역 체계를 공격하는 바이러스다. HIV는 혈액 및 기타 체액에서 발견되며, 성관계를 통해, 혹은 감염된 혈액 및 체액 노출을 통해 전파된다. 치료는 많은 진보를 이루었고 감염인들은 시기 적절한 개입과 지원을 통해 효과적으로 질병을 관리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다.

U=U 캠페인은 다음과 같은 과학적 증거를 기반으로 한다. HIV 감염인이 처방 받은 대로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제를 꾸준히 복용하여, 억제된 바이러스 부하를 지속하는 경우, 성관계를 통해 파트너에게 감염시킬 위험이 없다.

서드베리 지역 공중보건청은 U=U의 합의문(Prevention Access Campaign)을 지지하는 760개 이상의 글로벌 단체들과 함께하고 있다.

서드베리 지역에는 2015년 기준으로 약 182명 가량의 HIV 감염인들이 거주하고 있었다. 182명 중 84%가 치료 중이었고, 74%는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를 받고 있으며, 69%는 억제된 바이럴 로드를 유지하고 있었다.

2013년 부터 2017년 사이에 서드베리 지역 공중보건청 관할 지역 거주민들을 위해 총 29,188건의 HIV 테스트가 완료되었으며 평균 HIV 양성률은 0.14%였다.

U=U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ATIE (캐나다 HIV 및 C형 간염 정보 포탈) 및 캐나다 U=U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