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 방지 및 낙인 극복: U=U의 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3-15 16:43
조회
700
Undetectable = Untransmittable을 의미하는 U=U는 HIV 대응을 위한 중요한 공중 보건 메시지입니다. Undetectable = Untransmittable은 지속적인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 및 모니터링을 통해 감지할 수 없는 바이러스 부하를 달성한 HIV 감염인이 HIV를 전파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태국이 보여준 것처럼 U=U 메시지는 HIV 감염인이 의료 환경과 더 넓은 사회에서 직면할 수 있는 낙인과 싸우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U=U는 태국의 2017-2030 국가 AIDS 종식 전략의 우선순위 활동입니다. 이 접근 방식은 이미 수도인 방콕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그곳에서 당일 치료 개시 프로그램을 통해 치료를 받는 사람들의 95% 이상이 항레트로바이러스 요법을 단 6개월 만에 바이러스 억제에 도달했습니다. 국가 이니셔티브는 태국의 HIV 연구 및 혁신 연구소(IHRI), 질병 통제부, 공중 보건, 교육 및 노동부, 국가 보건 보안국, AIDS 권리 증진 및 보호에 관한 소위원회, UNAIDS가 지원합니다.

태국의 광범위한 HIV 대응은 강력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HIV 감염자의 약 94%가 자신의 상태를 알고 있고, 진단받은 사람의 91%가 치료를 받고 있으며, 치료를 받는 사람의 97%가 바이러스 억제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낙인의 결과로 장벽이 남아 있습니다. 늦은 진단이 너무 많고 일부 사람들은 HIV 서비스에 접근하는 것을 여전히 두려워합니다. HIV 서비스의 사용을 늘리고 HIV에 감염된 모든 사람들을 위한 U=U를 달성하려면 모든 사람이 의료 시스템에서 존중과 존엄성을 가지고 대우받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HRI의 전무이사인 Nittaya Phanuphak 박사는 자신의 HIV 상태를 아는 것이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에 등록하는 중요한 첫 단계라고 강조했습니다.

"태국의 모든 그룹에서 HIV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과 HIV에 걸린 사람들은 평등하고 편리하게 HIV 테스트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며 양성일 경우 가능한 한 빨리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면 U=U가 될 것입니다."

태국의 U=U 이니셔티브는 HIV 감염인이 새로 진단을 받은 다른 사람들이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를 시작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 주도 접근 방식을 수용합니다. UNAIDS 태국 국장인 Patchara Benjarattanaporn은 “커뮤니티 리더십은 U=U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필수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낙인과 자기 낙인을 해결하고 긍정적인 건강 추구 행동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태국 HIV/AIDS 네트워크의 Apiwath Kwangkaew 회장은 모든 의료 종사자들이 U=U의 메시지를 증폭시킬 것을 촉구했습니다. 보건 서비스는 용감하고 목소리를 높여야 합니다. 새로운 이해가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라고 Kwangkaew 씨는 말했습니다.

“UNAIDS는 U=U라는 메시지의 증폭을 환영합니다. 새로운 HIV 감염 제로, 차별 제로, AIDS 관련 사망 제로라는 목표에 도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라고 UNAIDS의 지역 책임자인 Taoufik Bakkali가 결론지었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